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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s/IT Tips

워드-MS word 가로 세로 페이지 섞어서 문서 작성하기

by ninano365 2021. 10.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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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쉽지만 잊기 쉬운 MS 워드 기능 세 번째!

워드를 처음 열면 세로 페이지로 디폴트 되어 있지만 가로로 페이지를 바꿔야 할 일이 있다.

이럴 경우엔 세팅하는 방법은 아래 참조!

워드 페이지 변경하기: https://ninano365.tistory.com/40

 

워드 (MS word) 가로 세로 페이지 바꾸기

정말 간단하지만 자주 안 쓰면 잊어버리는 쉬운 기능들, 잊어버리기 전에 정리하는 두 번째 워드 기능! 기본적으로 워드 프로세서를 열면 세로로 디폴트 설정이 되어 있지만, 보고서 작성이나

ninano365.tistory.com

 

하지만 보통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과제를 작성할 때, 

한 페이지에 가로, 아님 세로 페이지로만 문서 작업을 하면 좋은데 때로는 혼합해서 사용해야 할 때가 있다.

이때 세팅하는 방법!!


단계 1. 변경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맨 마지막 단락에 커서를 옮긴다.

예를 들어 세로 페이지에서 다음 페이지는 가로로 세팅해야 할 경우

세로 페이지가 끝나는 페이지의 맨 마지막 단락에 커서를 옮겨둔다. (아래 그림의 궁서체 부분!!)

궁서체다 궁서체~ 

 

단계 2.  메뉴(레이아웃)-> 페이지 설정-> 용지 방향, 적용대상 세팅

커서를 변경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맨 마지막 단락에 옮겨 두고 

  1. 메뉴 레이아웃을 선택
  2. 맨 왼쪽 페이지 설정 메뉴에서 빨간 동그라미 표시된 화살표 메뉴 클릭
  3. 아래 그림과 같이(오른쪽) 페이지 설정 팝업 메뉴가 뜨면 필요에 맞게 여백을 세팅한 후,
  4. 용지 방향을 가로, 적용 대상을 현재 위치 다음부터 선택-> 확인 버튼 

 

단계 3. 작업 진행하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세팅된다!

커서를 변경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맨 마지막 단락에 옮겨 두고 작업 진행하되 간혹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하면

페이지 세팅한 게 풀리기도 하지만 그럴 땐 당황하지 말고 위에 했던 작업을 다시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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